평신도단체협의회는 회원들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각종 평신도사도직의 수행을 활성화함으로써 회원의 신앙생활 향상과 교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모든 단체의 공동체 안에서의 역할을 조정하고 활성화 하며, 지구 및 교구 평신도단체협의회와도 유대를 맺는 역할을 합니다. 본당에는 다음의 신심 및 활동단체가 있습니다.
레지오 마리애
개인 성화를 통해 선교하고 봉사하는 개인 신심 단체입니다. 사회 복지시설에서 노력
봉사를 하며 본당청소, 환경정리, 주차안내등의 봉사를 합니다. 남성 꾸리아는 매주 목요일
저녁미사후에, 여성꾸리아는 매주 수요일 10시 미사후에 회합이 있습니다.
성 빈첸시오 아 바오로회
어려운 이웃에게 물적 및 노력 지원을 통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신심단체입니다.
매주 목요일 저녁미사 후 회합이 있습니다.
울뜨레야
꾸르실료 수료자들이 평신도 사도로서 자신의 사명에 충실히 활동하도록 갖는 모임이며, 모임은 매월 마지막 주일 18시입니다.
매리지엔카운터 (Marriage Encounter : M. E.)
부부가 사랑으로 일치를 이루어 친밀한 혼인생활을 누리게 하는 부부 일치 운동입니다. 교구에서 진행하는 2박 3일 간의 ‘엠이주말‘을 참여하신 부부들로 이루어집니다.
매월 둘째 주일 오후 2시 성당102호실에서 쉐링합니다.
파티마의 세계사도직 셀(Cell)
세계평화와 죄인들의 구원을 위한 기도 모임입니다.
회합은 매주 토요일 10시입니다.(첫 토요일은 성모신심미사후 11시부터)
성베르뇌 대학 (노인대학)
65세이상 교우들에게 교육을 통해 영성적이며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도록 유도하며 노인은 인생의 완성단계임을
자각시켜 주체적, 긍정적 삶을 살아가도록 도와줍니다.
연령회
선종한 본당 교우의 장례에 필요한 안치, 입관, 연도, 장례미사, 장지수행, 묘지 구입, 화장장 예약등 선종봉사를 통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유가족의 회두 및 입교등을 하도록 돕습니다.
회원 개인의 여건에 맞는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매월 둘째주 토요일 10시에 회합이 있습니다.
성모회
여성단체로서 신앙생활의 모범이신 복되신 동정 성모 마리아를 본받아 개인성화와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본당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합은 매월 첫째주일 14시에 있습니다.
성물방
천주교 성물과 도서 등을 판매하며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됩니다. 매월 둘째주 수요일 10시 미사후에 회합이 있습니다.
카페 베르뇌
카페봉사입니다. 발생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입니다. 매월 첫째주 토요일 11시에 회합이 있습니다.
라우다떼 우쿨렐레 연주단
우쿨렐레로 성가, 가요, 팝을 배우고 공연하는 가톨릭문화생활단체입니다.
매주 목요일 수업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