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mg
HOME > 상임위원회 > 평신도단체협의회

  평신도단체협의회

평신도단체협의회는 회원들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각종 평신도사도직의 수행을 활성화함으로써 회원의 신앙생활 향상과 교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모든 단체의 공동체 안에서의 역할을 조정하고 활성화 하며, 지구 및 교구 평신도단체협의회와도 유대를 맺는 역할을 합니다. 본당에는 다음의 신심 및 활동단체가 있습니다.


레지오 마리애

개인 성화를 통해 선교하고 봉사하는 개인 신심 단체입니다. 사회 복지시설에서 노력 봉사를 하며 본당청소, 환경정리, 주차안내등의 봉사를 합니다. 남성 꾸리아는 매주 목요일 저녁미사후에, 여성꾸리아는 매주 수요일 또는 금요일 10시 미사후에 회합이 있습니다.



성 빈첸시오 아 바오로회

어려운 이웃에게 물적 및 노력 지원을 통한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신심단체입니다. 매주 목요일 저녁미사 후 회합이 있습니다.



울뜨레야

꾸르실료 수료자들이 평신도 사도로서 자신의 사명에 충실히 활동하도록 갖는 모임이며, 모임은 매월 마지막 주일 18시입니다.



매리지엔카운터 (Marriage Encounter : M. E.)

부부가 사랑으로 일치를 이루어 친밀한 혼인생활을 누리게 하는 부부 일치 운동입니다. 교구에서 진행하는 2박 3일 간의 ‘엠이주말‘을 참여하신 부부들로 이루어집니다.
매월 첫째주 주일 연령회배식봉사가 있으며 넷째주일 11시 미사후에 회합이 있습니다.



파티마의 세계사도직 셀(Cell)

세계평화와 죄인들의 구원을 위한 기도 모임입니다. 회합은 매주 토요일 11시입니다.



성베르뇌 대학

교육을 통해 영성적이며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도록 유도하며 노인은 인생의 완성단계임을 자각시켜 주체적, 긍정적 삶을 살아가도록 도와줍니다.




연령회

선종한 본당교우의 선종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장례시 연도 및 상가 돌보기 활동을 합니다. 회원 개인의 여건에 맞는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매월 첫째주 11시 미사후에 회합이 있습니다.



성모회

본당 행사시 음식 봉사를 담당합니다. 회합은 매월 첫째주일 연령회를 위한 점심식사 준비봉사를 한 후 14시에 있습니다.



성물방

천주교 성물과 도서 등을 판매하며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됩니다. 매월 둘째주 화요일 10시 미사후에 회합이 있습니다.



카페 베르뇌

카페봉사입니다. 발생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입니다. 매월 첫째주 월요일 11시에 회합이 있습니다.



우쿨렐레 연주단

하와이악기 '우쿨렐레'를 배우고 연주하는 문화생활단체입니다.
주1회 수업을 하고, 성당 행사에 참여, 공연하고 연주합니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수지로 265 (16818)
대표전화(사무실):031-265-2101 팩스:031-265-2103
Copyright(c)수지성당 Allright reserved

가톨릭소개 | 본당소개 | 본당사무실
본당소식 | 상임위원회 | 단체게시판 | 관리